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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로 물든 식탁
제철 농산물 활용 레시피

호박빵
맛있는 영양 간식
호박빵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식품이지만 아이들이 먹기 꺼려한다면 모양도 귀엽고 맛도 담백한 호박빵에 도전!
재료
늙은호박 300g, 강력분 600g, 설탕 30g, 이스트 25g, 우유 200ml, 계란 1개, 소금 10g
만들기
① 설탕 30g, 이스트 25g에 우유 200㎖를 넣어 섞는다.
② 늙은호박 300g을 삶아 으깬 뒤 물기를 뺀다.
③ 볼에 강력분 600g 을 담은 뒤 ②를 넣고 올리브오일 50㎖를 섞다가 ①을 넣어 반죽한다
④ ③에 소금 10g과 계란 1개를 넣어 반죽한 뒤 상온에서 45분 발효
⑤ 주먹 크기로 반죽을 뭉쳐 실로 호박 모양을 만든 뒤 20분 발효
⑥ 계란 노른자를 반죽 윗부분에 발라준 뒤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30분 굽기
들기름 고구마순볶음
식이섬유 풍부한
들기름 고구마순볶음
식이섬유가 풍부한 가을 제철 채소 고구마순은 삶아서 들기름과 들깨가루를 넣어 무치면 고소한 향과 아삭한 식감이 식욕을 자극한다.
재료
고구마순 200g, 소금과 다진 마늘 각 1작은술, 대파 약간, 들깨가루 2큰술, 들기름 1큰술
만들기
① 고구마순 200g을 끓는 물에 20분간 데친 뒤 물에 헹구어 먹기 좋게 자른다.
② 냄비에 150㎖의 물을 붓고 소금 1작은술과 다진 마늘 1작은술을 넣고 끓인다.
③ 보글보글 끓으면 ②에 고구마순과 대파를 넣고 자작하게 조린다.
④ ③에 들깨가루 2큰술, 들기름 1큰술을 넣어 무쳐내면 완성!
치즈듬뿍피자
간편하게 만드는
치즈듬뿍피자
모차렐라 치즈와 토마토소스만 있다면 피자 맛을 연출할 수 있다. 냉장고에 있는 다양한 제철 채소를 활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자를 만들어보자.
재료
피자도우(또띠아나 식빵으로 대체 가능), 토마토소스, 토핑(베이컨, 올리브, 고구마, 감자 등 집에 있는 채소들), 모차렐라 치즈 듬뿍
만들기
① 피자도우(또띠아나 식빵)에 토마토소스를 펴 바른다.
② 베이컨과 올리브, 고구마, 감자 등 집에 있는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풍성하게 얹는다.
③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뿌린다.
④ 180℃에 맞추어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서 15~20분가량 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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