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의 꽃밭
  • 농식품과 농촌
  • 농부의 꽃밭

농부의 꽃밭

꽃이 있어 따뜻한 겨울 겨울愛 꽃과 식물

아름다운 자태와 황홀한 향기로, 삭막한 겨울 분위기를 일순간에 따뜻하게 바꿔주는 꽃과 식물.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선정한 겨울의 꽃과 식물을 소개한다.

정리 편집실 / 자료 농림축산식품부

  • 2019 겨울의 꽃
  • 2019 겨울의 식물

2019 겨울의 꽃

순수한 사랑의 상징 나리 Lily
장미, 국화와 함께 꽃꽂이 소재로 인기 있는 나리는 꽃 모양도 아름답고, 향기가 좋아 웨딩용으로 많이 쓰인다. 꽃말도 순결, 순수한 사랑, 깨끗한 사랑, 변함없는 사랑이다. '백합'이라는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 백합은 한자어이고, 나리는 순 우리말이다. 흰색외에도 노란색, 분홍색, 주황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다. 한편, 백합의 알뿌리는 음식의 재료 및 향신료로 쓰이기도 한다.
꽃말 : 순결, 순수한 사랑, 깨끗한 사랑, 변함없는 사랑
신부의 우아함을 배가시키는 라넌큘러스 Ranunculus
하늘하늘한 꽃잎이 100겹 이상 차곡차곡 겹쳐서 피어나는 라넌큘러스. 어떻게 보면 장미랑 비슷해 보이는데, 화려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는 라넌큘러스는 신부의 우아함을 더욱 높여주는 부케로서 인기 많다. 붉은색, 분홍색, 흰색, 노란색, 오렌지색 등 다양한 컬러가 있다. 다만, 줄기가 매우 약해 꺾어지기 쉬우므로 조심히 다뤄야 한다.
꽃말 : 매력, 매혹

2019 겨울의 식물

크리스마스를 아름답게 장식하는 포인세티아 Poinsettia
선명한 붉은 잎과 녹색 잎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화분으로 인기 있는 포인세티아. 붉은 잎이 둘러싸고 있는 노란 부분이 꽃인데, 10여개가 모여 꽃차례를 이루고 있다. 이 노란 꽃이 무리지어 있는 모습이 마치 손뼉을 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축하, 축복'의 꽃말을 갖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장식하는 화분이지만, 멕시코가 원산지인 열대 관목으로 추위에 약하다.
베란다 재배 Tip. 해가 잘 드는 곳에 두되, 생육 온도는 10~25℃를 유지하도록 한다.
공기정화와 가습 효과 있는 카랑코에 Kalanchoe
마다가스카르 섬이 원산지인 다육식물. 작은 꽃이 많이 모여 큰 꽃을 이루는데, 꽃이 오랫동안 지속되는데다가 비교적 관리하기 쉬워 가정에서도 키우기 좋다. 특히 공기정화와 가습 효과가 있어 겨울철 실내에서 기르면 효과만점. 꽃말은 설렘이다.
베란다 재배 Tip. 건조에 강한 식물로 겨울철엔 물을 자주 주지 않는다. 생육 온도는 16~26℃를 유지하도록 한다.

웹진구독신청하기

농식품소비 공감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니다.

농식품소비 공감 웹진 구독신청

농식품소비 공감웹진 구독신청 하시는 독자분들에게 매월 흥미롭고 알찬 정보가 담긴 뉴스레터를 발송하여 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메일 주소 외의 정보는 받지 않습니다.

Email

구독신청을 취소하시려면 아래 [구독취소신청] 버튼을 클릭하신 후 취소신청 이메일을 작성해주세요.